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좌번호 찾는방법 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김형수흼 2020. 9. 25. 18:27

본문

요즘에는 통장 하나 개설하기가 힘들지만 과거에는 은행에 가면 바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그러다보니 이것저것 필요하여 만들기는 했는데, 자주 사용을 하지 않아서 잊어버리게 됩니다.이렇게 통장을 분실한 경우에 간단하게 계좌번호 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장을 잃어버려서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명의로 되어있는 모든 계좌를 확인할 수 있고 휴면계좌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찾기를 하기 위해서 '계좌번호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홈 화면에는 여러가지 서비스 메뉴가 보이는데 '계좌통합조회' 메뉴를 눌러줍니다.해당 서비스는 1년 365일 이용이 가능하지만 조회업무 시간은 09~20시입니다.만일 잔고를 이전하려고 하거나 해지할 때는 09~17시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해당메뉴를 누른 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여 로그인합니다.해당 서비스는 본인인증 수단으로 휴대폰 인증까지 추가로 해야 합니다. 방법은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과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 두 가지가 있습니다.




2차 인증까지 마치고 조회버튼을 눌러주면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모든 계좌가 나타납니다. 은행명 다음에 구분을 확인해 보면 비활동성계좌라고 되어 있는 것은 휴면계좌를 말합니다.다음에는 찾고자 하는 은행 상세조회에 있는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에 계좌상세내역이 나타나는데 계좌번호, 지점명, 개설일, 잔고 등을 알 수 있습니다.해당계좌를 해지하여 잔고이전을 하려는 경우에는 신청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일 자료를 보관하고 싶으면 하단에 보이는 인쇄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상으로 계좌번호 찾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끝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