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튠즈 노래넣기 방법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김형수흼 2020. 9. 23. 17:26

본문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는 분들은 아이튠즈(iTunes)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이폰에 쉽게 음악을 넣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짧은 시간에 수백곡을 동시에 이동하거나 전체 초기화로 시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처음 넘어오신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준비물을 체크해보자면 PC와 아이폰 그리고 연결에 사용될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아이튠즈 노래넣기 상세 설명




컴퓨터에 애플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설치를 하시고 USB 케이블을 이용해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되었고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휴대폰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만약 아이콘 나타나지 않았다면 USB 케이블을 제거 후 다른 포트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왼쪽에 설정 및 나의 기기에서 목록이 나옵니다. 요약을 누르고 옵션에서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제 나의 기기에서 항목에 "음악" 탭을 누르고 컴퓨터에 저장된 노래 파일들을 1개 또는 다수를 드래그해서 옮기면 자동으로 음악에 추가가 됩니다. 음악 목록에 노래가 추가되었다면 오른쪽 하단에 "동기화"버튼을 누르고 아이폰에서 음악이 저장되었는지 재생이 잘되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음악이 저장되어있고 삭제하고 싶다면 목록의 노래 파일을 우클릭 하시면 "보관함에서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튠즈 노래넣기 방법을 알아봤는데 멜론이나 벅스 등 뮤직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댓글 영역